아침이슬5(pine)

평범한 하루속에 이야기들..

매일 오늘처럼 기뻐하며 감사하며..

분류 전체보기 350

호박 인절미.

풍요로운 계절 가을을 반가운 맘으로 맞이하면서... 모두가 좋아하는 늙은호박으로 호뱍떡을 만들어봅니다. 단호박으로 먼저 포스팅에 호박 국수를 선보였는데 남은 반쪽으로 인절미 떡을 빗여 봤지요.. 유투브 보고 따라했는데 뭐 그런대로 먹을 만 했지요....ㅎㅎ 맛있게 되여 잘 먹었답니다... 정성 이 곁들여 호박떡이 설지않고 잘익었답니다. 미국에서 별것 다 해보고 지내며 있지요...ㅋㅋㅋ 겉 고물은 콩가루..반은 카스테라 체에 걸러 내려서 했지요...ㅎㅎ !, 호박을 쪄낸후 찐호박 1컵, 찹쌀가루2컵 소금,설탕 조금 2, 찹쌀가루와 섞어 소량에 물을 넣어 찜통에 20분 스팀해서 함께 믹스해야 쫄깃함이 있담니다. 스팀할때 조금씩 떼어넣어야 잘 쪄짐. 맞있는 떡이 완성. 내가 만들었으나 신기함을 느낀답니다.ㅋㅋ..

나의 소소한 일상 2022.09.30 (56)

Fried shrimp .

누가 말했나 즐겁고 맛있게 먹으면 No calorie....믿고 싶은 오늘입니다. 오늘 점심에 딱히 심심해서 새우 튀김을 해본다. 생각으론 보기도 좋고 맛도좋게 할려고 했는데..... 새우, 아스파라가스, 감자, 오징어, 집에 있던 전기 팟에서 했더니 열도 약하고... 만족지 못한 튀김으로 점심을 때웠어요. 셀러드는 발사믹 쏘스로 하고서. 일본식당처럼 멋지게 해볼려고 했는데...ㅋㅋ 짝꿍은 그래도 맛있다고 허겁지겁 입속으로 집어넣는다.....ㅎ 입가심으로 모리소바와함께. 알알이 익어가는 포도송이...교회 뒤뜰에서 뜨락에 비취는 한웅큼의 햇살 살랑 살랑 가을 햇살 두드리는 창가에서 바람에 힘겨워 흩어지는 낙엽들이 가을이 저만치 왔음을 알려주고 흰 옷자락 펄럭이며 달려오는 겨울 나그네 또 한번 마음 설레이게..

나의 소소한 일상 2022.09.26 (57)

펌킨 우동.

Pumkin Udon . 산들바람이 곱게 불어오는 가을 뭔가 색다른것을 찿아 만들어 봤습니다. 마침 가을에 딱맞는 호박죽이 떠올라 호박죽 만드는 김에 호박 스프를 만들어 국수를 말아 봤지요..ㅎㅎ 좀 달큰함이 있지만 김치와 곁들이니 새롭고 신선함을 주워 즐거움이 가득한 날이였지요.. 재료; 늙은 한국호박 고구마작은것 2개 스팀해 믹서에 갈아 코코넛 밀크를 넣어 국물을 만들고.. 소금과 후추 신선한 무채와 곁들였더니 ... 두유로 하면 더좋음, 달지 않은 두유로. 가을을 장식해 본 식단. 그린우동. 코코넛 밀크. 무채를 써는 채칼 수동식. 채칼로 썰어서 부쳐본 애호박, 당근,무. 식초 간장으로 ... 애호박 새우젖 볶음에 쌀 국수와 함께...ㅋㅋ 각종 호박이 넉넉한 가을을 선보이면서... 바람에 일렁이는 ..

나의 소소한 일상 2022.09.21 (64)

Fish Rolls

흰살 광어 필렛 한팩이 냉장고에 있어 현미잡곡밥을 간을해서 말아봤어요. 뛰여난 맛은 아니지만 이색적이라 그런대로 먹을만 했지요...ㅎ 코스코에서 구입한 얋게 썰어 논 소고기를 사다 소금과 후추를 뿌려 그냥구워 봤지요. 대신 양파,버섯을 볶아 밑에 깔고 함께 시금치 셀러드와 매치해 한끼를 때웠습니다. 시레기 된장국하고. 짖게 가을향기 풍기는 가을 바람을 타는날 동네 한바퀴 돌며 끝자락을 장식하는 장미들이 곱게 눈부시게 닦아옵니다. 이곳은 6월부타 9월까지 장미꽃이 피고 지고....... 상큼한 옛노래를 들으며 하루를 열어봅니다. 서영은, 비오는 소리.

나의 소소한 일상 2022.09.16 (47)

Happy 추석.

또한해의 추석을 맞이하며 외국에서 가족 들과 식탁에 둘러앉아 감사함으로 저녁을 나누었다. 옛날에 식구들이 멀리서 살기도 했거니와 이국땅에서 삶의터전에서 눈코뜰사이 없이 뛰고 살았지요. 이젠 일손을 물러나와 시간도 많이 있고 아이들 손자들도 다들커서 우리의 고유명절도 알리는것이 좋을것같아 추석과 설날엔 떡국과 송편과 토란국을 한식탁에서 함께 한지 어연 3년이 되였네요. 올해엔 내가 음식 준비하느라 바빠서 사진을 잘 많이 못찍었답니다. 하이라이트는 토란국, 잡채, 녹두 빈대떡, 불고기에 떡넣어서,, 나물은 시금치나물과 콩나물, 꼭 먹어본것만 먹더라구요 처음보는 음식을 잘 안먹곤하지요. 치즈케익 은 후식 디져트로 준비해오고.....ㅎㅎ 일전에 MT Hood로 여행할때 저녁에 찍은 보름달 사진.... 구글에서 ..

나의 소소한 일상 2022.09.12 (65)

해물 스파게티.

오랫만에 해물 스파게티를 만들었지요. 조개와 새우를 넣고 어니온 1/2개와 표고버섯만 넣어서 간단하게 한끼 셀러드와함께... 주말엔 오랫만에 팔월 추석 음식을 만들어 애들과 함께 한국식으로 저녁을 하기로 했지요. 파마전 치즈와 마쩰리나 치즈를 엊어서.. 간단한 셀러드와.. 얼마전에 다진고기로 해먹은 스파게티. 녹익은 가을날 흰 나무잎이 햇볓에 반짝이며.. 맑은 날씨에 Mt hood 산책중에 찍은 사진. 우리집 언덕에서. 아들네 강아지 베비시터중... 푸른하늘에 멋있는 갈대 ...

나의 소소한 일상 2022.09.08 (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