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이슬5(pine)

평범한 하루속에 이야기들..

매일 오늘처럼 기뻐하며 감사하며..

여행 글 모음

하바드 자연사 박물관..

아침이슬5 2020. 11. 5. 14:36

 대학교 주라고 까지 불리는  보스톤을 좀 제대로 깊이있게 알고싶어

교육기관이 50 여기관이 넘는다고 대학교가 35. 교육도시 보스톤을 방문하기로했다..

 자동차로 1주일 계획하고 볼것이많은 곳 보스톤으로..

마침 딸이 안내를 해준다고 해서 .. 뉴져지에서 보스톤을 차로 여행하려면

남편과 나로는 무리가되여 딸과함께 하기로했다

덕분에 둘이 교대해 차를 운전을해서 나는 안해도 되기에 즐기기만하면 되고..

 

오래전에 아이들을 데리고 몇번 다녀보기는했으나  수박겉 할기식으로 들러봤기에...

이번엔  좀 세밀하게 돌아보며 공부도하고 알고도싶고..

 뜻밖에 행운을 갖을수 있었다..

 

몇 개월전에 일정스케줄은 딸에게 맞기고 

자식들과  함께 다니면  여행다운 여행을 즐길수가 있다

잘 찿아 먹으면서 편안하게 조리있게 들러보면서 .....

 

떠나는 날부터 비온다는 일기였으나  스케줄대로 움직이기로 했다..

B&B Bad 에 정해놓고 아침은 간단히 만들어 먹고 점심은  밖에서 해결하고..

 

차는 숙소에서 파킹값은 따로받는다 숙소비도 비싼편이다

B&B 도 좀 잘되있는데는 많이 비싸다. 그래도 편한 여행을 할려면...

조금 떨어진 개인주택 안전한데로 잡아놓고..

 

시내 거리는 우버 택시 (Uber taxi)로 움직이면서...

거리가 먼데는 우버택시로 다니면서..어디서불러도 쏜살같이 달려온다.

 

난 옆에서 신나게 쫓아다니면서... 식사는 당연히 내담당...

남편이 취미없는곳은 택시태워 숙소로 보내드리고

둘이서 팍크 거닐고 아트 뮤지움같은 데는 둘이 다니니

넘 좋은시간이였다..재촉하는사람도없고..ㅎ

딸은 직장을 휴가내고 했기에 여행맛을 제대로즐겨보았다.

 

첫날은......

명문대학 하바드로 행해 자연사 박물관부터 보기로 하고

 

하버드 자연사 박물관을 둘러보면서..입이딱 벌어져 닫을수가 없었다 

얼마나 잘해놓았는지

하버드대학의 명물 자연사 박물관은 교수진들의 운영하고 있다하는데..

입장료는 어른이 $20 . 어린이는 $5...

 

큰 타조의 새들과 작은 새들까지 수많은 죵류별고 표본되여있고

진화론 모양까지 전시되여있었다

작은 미디어 영상실까지 준비되였으며

특별한것은 하버드 교수들..스텝들의 직접 설명까지 하면서...

진화되는 영상까지...

처음엔 자연사 박물관 자체에 식물학 박물관.. 

동물학 박물관..광물학 박물관이 개별적으로

운영되던것을 통합해서 탄생했다고 한다..

 

동물,식물,지구학등 관련된 어마한 표본들이 잘 보죤되여있고

마치 살아 금방 움직일것 같은 표본들로 잘 전시되여있다..

 

몇 백만년전의 곤충들과 다양한 모양의 각 대륙의 독특한 동몰들의

특이한 변화 환경의 모습들을 볼수가 있었다.

사진속의 동물들의 이상한 모습들은 7천오백만년전의 남미대륙의

지리적 고립의 기이한 것이라고..

한쪽벽면을 차지한 고대해양 척추 동물....

바다의 공룡인듯한 것들도..

수많은 동물들의 다양한 박재... 시베리아 호랑이는 어디서 봐도 확 띄는 잘생긴

호남형 호랑이다..

 

삼층으로 올라가면 천장에 매달아 놓은 고래 표본을 눈 높이에서 자세하게 볼수 있게

잘되여있고 고래의 아가미까지 볼수있게 기막히게 전시되 있었다 

역시 세계에서 손꼽는 대학이라 할수 있구나 하며 감탄이 절로나온다 ....

수백만권의 저장되여있는 도서들과...우수한 교수진들과..

역시 명문대학은 다르구나...우리친구들의 자재들도 몇명 하바드 를졸업했다...

 

다른 타 대학 생물학을 연구하는 교수.학생 들이 많이들 들러보며

그날도 몇명이 자세히 들여다보며  메모하는 모습을 볼수가 있었다..

밖에는 싸늘한 날씨에 부슬부슬 비는 내리고 

뜨끈한 국물이 먹고싶어 베트남 식당으로 찿아가보니

줄이 밖에까지 줄이길어 한참을 기다려 들어갈수있었다..

입이델 정도로 뜨거운 국수를 모두가 맛있게 먹고들있었다..

깨끝한 식당인데 대학생들에 인기있어 찿는곳이라고...

 

 

미국의 어느대학에도 본인이 좋아하는 전공을 나왔을경우에는

직장에서 대우받으며 잘 적응하고 있다

한국의 아들 딸들이 얼마나 자랑스러운지

늘 감사하고 자랑스럽다.. 

 

자식들은 부모의 고생들을 알기에

가끔 집에서 파티를 할때면 자식들이 죠 넥타이를하고

옛날 비디오가 처음 나올때는 어깨에메고 찍으며 즐거움을 선사하곤했다 .ㅎ

와인 써비스 심부름을 하며 즐거움을 갖으며 부모들은  흐믓해 하며

모든 시름이눈녹아 내리듯 한다..  

그들은 모두장성해  자식들낳고 잘들 살고있다..ㅎㅎ 

 

어느새 머리에는 서리가내려 하얀꽃이 무성하고......

 

 

 

영상: 편집 : 나의 짝꿍..

'여행 글 모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맨하튼 나들이..  (0) 2020.11.11
보스턴 하버 크루스투어..  (0) 2020.11.09
허드슨강의 초대...  (0) 2020.11.04
West Point 미 육군사관학교.  (0) 2020.10.28
역대 대통령을 만나다....  (0) 2020.10.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