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이슬5(pine)

평범한 하루속에 이야기들..

매일 오늘처럼 기뻐하며 감사하며..

나의 소소한 일상

터키 요리의 변신......

아침이슬5 2021. 11. 30. 02:04

올해 2021년  끝자락 모퉁이로 달리는 이즘...

터키요리의 여러가지 변신......

칠면조의 여러색갈을 요술부리는 화려한 새처럼 ...

맛도 여러가지 즐겨 봅니다...

 

큼직한 터키를 구워먹노라면 올해의 일년에 뒷자락을 돌아가고 있습니다...

다행이도 올해는 터키가 많이 시중에 못나올것 같다는 뉴스에...

그럼할수없구나...햄을 대치할수밖에...

다행이도 마켓트에서 14 파운드의 터키를 구할수 있었어요,, 올게닉으로..

온가족이 즐기고....

남은 터키는.....먹고 남은살은 각집에 아들,딸에게나누워 주고

우리도 터키에 셀러리를 잘게 썰어넣고 머스타드,마요네즈, 소금후추를 넣고

래몬반개를 짜넣고 무치면 맛있는 샌드위치로  색다르게 한끼 먹을수 있어요.....

숲,아니면 국과함께. 우린 버섯 숲이 있기에 색다른 맛으로 즐길수가 있지요..

 

나머지 뼈는...........한소끔 끌인 물은 버리고 다시 부어 양파,큰무한쪽 ,

셀러리 2개.베이잎새,통후추 몇알을 넣어 푹 끓일때

정종 한컵도 넣어 숲을 내여(Turkey stock)을

각종 요리할때......된장찌게, 국끓일때 모든 음식을 국물을 필요할때 넣어 만들면 별미

맛있는 식단이 되고 콜라겐이 풍부해 영양 면으로도 손색이 없는 건강 메뉴가 될것입니다...

터키의 종료 요리를 먹고나면 ....

어느새 각 집에서는 성탄추리를 장식들하느라 집앞에 각 색갈의 전구장식을

사다리에 올라 테코 하는 모습들이 눈에 많이 띄우고 있어요....

집집마다 불빛을 다느라 바쁜 손길을 만나곤합니다....

잽싼 상업용 선전에도 열을 내며 홍보하는 모습들도......

이런것이 사는 인생의 재미가 아닐까 생각해 봤습니다..

 

각 벗님들의 가정에 만복이 깃들기를 기원하면서 

새해에도 더 큰 축복과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새로만든 바케트빵에 버터발라 구운따끈한 빵에 올려 샌드위치로.....ㅋㅋ

가슴흰살로 찧어 만든 터키로.. 피클한쪽과....ㅋㅋ

 

인체건강에 유익함을 찿아 올렸습니다....(터키는 인체에 유익한 영양 덩어리....)
 
인체 노화 분야의 세계적 권위자인 미국의 스티븐 프랫 박사(Dr. Steven G. Pratt)는 뉴욕타임즈 선정 베스트셀러인 그의 저서 수퍼푸드(Super Foods)를 통해 영양소와 비타민이 풍부한 14개의 음식 재료를 선택해 매일 매일의 삶이 건강과 활력으로 넘쳐나게 하기 위해 이 재료들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방법을 제시했다.

고영양 저칼로리인 수퍼푸드를 꾸준히 먹으면 암이나 심장병·당뇨병·치매 예방 등에 도움이 되며, 수퍼푸드를 즐겨 먹을수록 기분이 좋아지고 활력이 생기며, 얼굴색이 좋아지고 삶을 더욱 낙천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다고 소개하고 있다.

그리스, 일본 등의 세계적으로 유명한 장수지역 식단에서는 동일하게 등장하는 식재료를 볼 수 있는데 이 식품들이 바로 슈퍼푸드로 선정된 것이다.

수퍼푸드는 대부분 곡류와 견과류·야채·생선과 유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그 중에서 터키는 유일한 육류이다. 이 연구에 따르면, 터키는 지방이 적으면서 단백질의 보고일 뿐 아니라 면역력을 강화시켜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는 다양한 영양분을 제공해준다.

건강을 위한 영양분 덩어리 터키
터키는 소고기나 돼지고기·양고기에 비해 단백질 조성이 우수하며, 지방과 염분이 적다. 껍질을 벗겨 조리한 터키는 칼로리가 낮고 포화지방산이 거의 없으며, 닭고기보다 단백질이 8% 정도 많다. 한마디로 터키는 영양분 덩어리이다.

터키에는 나이아신, 비타민 B6, B12가 풍부하고, 아연과 셀레늄이 함유되어 있다. 탄수화물의 대사를 촉진하는 티아민, 산화방지제 역할을 하는 아스코르빅산과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성장을 촉진하며, 감기 등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을 키워주는 리보플라빈이 함유되어 있어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꼭 필요한 식품이다.

전 세계적으로 터키와 그 가공품의 1인당 소비량이 지난 30년간 꾸준히 증가해왔다. 이는 다른 붉은살 육류보다 지방이 적고 콜레스테롤이 낮으며, 단백질을 비롯한 중요한 영양소가 많이 함유된 터키의 진가를 세계의 소비자들이 인정하고 있기 때문이다.

터키 제품은 다른 고기에 비해 고단백 저칼로리이다. 특히 지방은 다른 고기의 1/3도 안되는데 지방 중에서도 포화지방은 낮고 불포화지방 함량은 높아서 고지혈증이나 동맥경화증 예방에 좋고, 여성들의 다이어트식품으로 좋다. 품격 있는 전통 요리를 위한 터키고기에서부터 편리한 가공제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용도로 이용되고 있다.

출처 : 식품저널 foodnews(http://www.foodnews.co.kr)

    

무단전재 "복사" 전면 금지합니다.....

'나의 소소한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터키칠리 & 옥수수빵..  (0) 2021.12.07
안개속의 미로....  (0) 2021.12.02
Happy Thanksgiving Day..  (0) 2021.11.27
흰살 생선구이....  (0) 2021.11.21
가을 끝자락에서....  (0) 2021.1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