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이슬5(pine)

평범한 하루속에 이야기들..

매일 오늘처럼 기뻐하며 감사하며..

카테고리 없음

전설을 가진 황소동상.....*-*

아침이슬5 2017. 4. 25. 06:24



뉴욕 로우 맨하탄 부로드웨이--월스트리트 만나는 지점에 있는

오래된 뉴욕 트리니티 교회

초창기 뉴욕이 서려있는 역사적인 건물로

Trinity Church 최초의 교회다

 영화 다빈치코드,내셔날 트레져 에 배경도 되여 유명해졌다..

이교회는1697 에 최초로 건립되였고

화재와 붕괴로2 차레나 재 건축되여 1846년에 현재 모습을 갖추었다고 한다..

창건당시에는가장 높은건물이였다고 한다..

예술작품은 Architect  Richard Upjohn .


월스트리트에 불울 뿜는 황소동상

이것을 만지면 부자가 된다 ???.....ㅎㅎ

해서 뚫고 들어가 한번 만져 부지가 되 볼려고 했는데.....ㅎㅎ

그사람들 많은데...용기가 없어 겨우 비지고 사진한장 건지고 말았다..

부자가 되기는 애당초에 기권하고...살짜기 후해하면서....ㅎㅎㅎㅎ


늘 세계사람들이 궁금해하는 월스트리트...

늘 분주하게 돌아가는 증권(Wall St) 초입에는 황소동상 Bronze Bull 이 힘을 발휘하는 동작으로

월스트리트의 상징이기도하다...

동상 뒷부분 x x 을 만지면 부자가 된다는 전설로... 수많은 사람들이 만져서

색이 바랬다고 한다.ㅋㅋㅋㅋㅋ


새로 작고 당찬 "두려움없는 소녀"

황소 앞에 이소녀는 두다리를 벌리고 양손을 허리를 집은채

고개를 들고 코김을 내뿜는 황소 앞에 당차게 서있다.....


예술가 크리스틴 비스발 (Kristen Visbal)

세계여성의 날을맞아 월스트리트 명물 황소앞에 세웠다

월스트리트내 금융회사들의 이사회등 남성들이 잘악하는것을

비판하기위해 만든 작품이라고....

여성의날 새벽이 시작되는 아침에 세워저 철거 소리가 있고 말이 많았다.....


국립기념관 Federal Hall National Memorial 은

초대 대통령 죠지워싱톤 취임식이 있었던 곳으로 유명하다.

현재는 박물관으로 쓰이고 있다..


길 바닥에 우리나라 초대 대통련 이승만 이름도 바닥에 새겨져있다.

세계유명한 사람들의 이름이 새겨져 있었다..